본문 바로가기
채용정보

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청년인턴 사업 알아보자!

by ViVa_La_Vida 2022. 5. 30.

 

 

20년부터 시작한 공공데이터 청년인턴 사업이 22년에도 진행됩니다. 이번 정부지원사업은 '기업매칭'으로 진행되어 기존 비대면으로 진행했던 것과 달리 직접 제휴된 기업체에서 데이터관련 인턴업무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공공데이터 구축, 품질을 개선하고,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총 2,500명을 전국에서 선발할 예정이고, 6월 14일 화요일 18시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합니다. 기본교육은 6월에, 인턴 업무는 7월부터 11월까지로 대략적으로 6개월 정도의 기간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지원자격은 대한민국 만 19세~34세 이하 청년으로, 주5일제 참여가 가능한 지원자입니다. 체험형 인턴 방식으로 진행된다고합니다.

 

 

제일 중요한 급여는 세전 월 195만원이 지급되고, 4대보험이 가입됩니다. 또한 작년에 아쉬웠던 경력증명서 등도 참여한 기업이름으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기본교육을 수료하면 교육비 20만원도 추가로 지급된다고 하네요!

 

 

 


 

 

 

지원방법

 

지원방법은 한국진흥정보사회진흥원에 접속해 지원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전국단위로, 개별기업에 각각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출퇴근이기 때문에 거주하고 있는 곳과 근접할수록 좋겠죠?

 

 

 

 

 

 

 

위처럼 모집 공고에서 지역을 선택하고 필요한 구를 선택하면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각각의 기업들에서 필요한 업무가 나오고 자신에게 맞다고 생각되면 업무에 지원을 진행하면 됩니다.

 

 

 

 

 

 

 

자소서는 블라인드로 진행되기 떄문에 특정할 수 있는 단어나 용어사용은 주의해주세요. 교육사항, 자격증, 자소서 3개의 틀로 구성되어있고 자소서문항은 3개 300자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업무는 기업데이터 수집, 실측, 전화 등등의 업무나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개선, 수정 등의 업무가 주인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수집 및 정리 업무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렇게 2022년 공공데이터 청년인턴(일경험 수련생) 선발 일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현재 인턴경험이 부족하거나 데이터와 관련된 업무경험을 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굉장히 메리트가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기업마다 업무강도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복불복적인 성격도 있겠으나 기본적으로는 거주지와 가까운 곳으로 다닌다면, 괜찮은 인턴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비라 라 비다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